▲에어로버(ⓒPictionary Factory)▲


세계 애니메이션 역사상 '드론(Drone)'을 소재로하는 애니메이션이 처음으로 공개되었다. 작품의 제목은 "에어로버:스페이스 드론의 귀환(이하:에어로버)", 제작사는 픽셔너리 팩토리로 애니메이션을 종아하는 사람끼리 모여 2013년 창업한 신생 애니메이션 제작회사 이다.


신소재 '드론(Drone)'을 주제로 제작하는 만큼 이 제작업체에서는 드론협회측에 자문을 구하여 사실감 있는 연출, 다양한 국적과 인종의 등장을 통한 해외 진출 교두보 확보, 남녀 캐릭터 모두 드론(Drone)을 직접 수리하는 모습에서 기존 성의 고정관념을 탈피하는 교육효과를 모두 고려하여 제작하였다고 전했다.  


회사측은 '드론(Drone)'을 소재로한 완구 제품, 애니메이션을 통한 음악,공연사업등 애니메이션 방영료 수익과 더불어 다양한 분야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를 확보했다고 한다. 그리고 드론 완구제품은 올해 7월부터 출시예정이라고 한다.


▲애어로버(ⓒPictionary Factory)▲


작년에 발표하였던 에어로버는 제작비 40억원에 육박하는 애니메이션 제작투자를 받았다.  당시에는 "교육방송(이하:EBS)에서 내년 9월에 방영할 예정으로 제작하고 있다"라고 밝힌적이 있다. 하지만 최근자료에 의하면 10월에 MBC방영하는 것으로 언급하고 있다. 



에어로버는 시골 소년 션이 특별한 에이로버(경기용 드론)인 스카이 호크를 얻게되어 학교 에어로버팀과 어울리며 성장하는 코믹,액션 학원물이다.



참고로 픽셔너리 팩토리는 이번이 첫번째 창작애니메이션이 아니고 이전부터 창작애니메이션을 제작해왔으며 최근엔 중국 SMG 소속인 신동애니메이션과 TV시리즈 "판다랑(52편作)"이라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바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