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 퍼니플럭스

2018년 광주시와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퍼니플럭스는 인력문제를 해결하기위해 광주지사를 설립해 운영해왔으며, 애니메이션 제작을 전담하기 위한 광주 현지에 법인을 설립하고 제작거점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퍼니플럭스는 지난 2014년부터 EBS를 통해 방영해온 <출동! 슈퍼윙스>의 시즌 5를 이번에 새로 설립한 광주법인 회사에서 제작할 예정으로 밝혔다. 해당 애니메이션, <출동! 슈퍼윙스>는 중국의 주문형 비디오(VOD) 시장에서 누적 조회수 250억회  이상을 기록한바 있으며, 국내 공식 유튜브 채널도 1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기도 했다.

 

이번에 퍼니플럭스가 법인으로 세우는 광주광역시는 2002년부터 아시아중심문화도시로 추진하였으며, 문화와 관련된 제작사에게 세액해택을 제공, 다양한 문화 관련회사를 유치하고  아시아문화의전당, 광주 ACE Fair 등을 설립·개최하면서 아시아 문화도시로 발돋움하였다. 

 

엄재웅 퍼니플럭스 제작본부장은 "광주법인의 인력규모를 장기적으로 확대해 현재 16명인 직원을 36명까지 늘릴 계획"이라면서 "서울 본사와 동일 복지와 급여를 지급하고 보장하고 있는 만큼 지역인재들을 광주법인으로 유치하여 지역과 상생·성장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퍼니플럭스는 2008년에 설립한 애니메이션 제작회사로서 <출동!슈퍼윙스>,<엄마까투리>등 인기 킬링콘텐츠를 제작하며 국내·외 K-애니메이션 저력을 알린 제작사 중 한곳이다.

 

이번에 제작하는 <출동!슈퍼윙스>시즌5는 오는 2021년에 방영될 예정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