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SICAF ⓒ All Rights Reserved

지난 5일 서울 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하 시카프) 측에서 새로운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23회로 치뤄지는 시카프는 1995년 소규모 상영회로부터 시작하여 '세계 5대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와 '아시아 최대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라는 수식어를 얻은 애니메이션 축제이다.

 

시카프의 올해 주제는 'Innovative Change (혁신적인 변화)'로, 7월 17일(수)부터 7월 21일(일)까지 5일간 코엑스 A4구역에서는 전시를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는 영화제를 진행한다.

 

해당 영화제는 93개국에서 총 2,565편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영화제 기간에는 28개국에서 출품된 103편의 애니메이션을 만나볼 수 있다. 티켓은 네이버, 인터파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영화제 개막작으로는 전 디지니 수석 애니메이터, 김상진 애니메이터가 참여한 '레드슈즈'가 국내 최초로 상영되며, 초청작으로 '헬로카봇', '띠띠뽀 띠띠뽀', '꼬마버스 타요', '독도수비대 강치', '빨간머리 앤' 등 총 28편이 상영될 에정이다.

 

또한 만화·애니메이션 전시도 진행된다. '특별전'으로는 2018년 코믹어워즈 수상자인 '김형배 작가'의 원화 작품과, '기획전'으로는 '대견하개, 미묘하냥'에서 반려동물 웹툰 '극한견주'와 '뽀찌툰'을 만날 수 있다.

 

해당 행사는 또한 6월 25일까지 자원활동가를 모집하고 있으며, 7월 5일까지 코스프레대회와 퍼포먼스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